2023.11.25 (토)

  • 맑음동두천 2.9℃
  • 맑음강릉 6.2℃
  • 맑음서울 3.2℃
  • 맑음대전 4.6℃
  • 맑음대구 6.8℃
  • 맑음울산 8.3℃
  • 맑음광주 6.5℃
  • 맑음부산 10.3℃
  • 맑음고창 3.8℃
  • 맑음제주 9.1℃
  • 맑음강화 1.5℃
  • 맑음보은 4.7℃
  • 맑음금산 4.3℃
  • 맑음강진군 7.8℃
  • 맑음경주시 8.2℃
  • 맑음거제 6.3℃
기상청 제공
메뉴

기업

타미 힐피거, 타미 힐피거 패션 프론티어 챌린지의 최종 후보에 오른 사회적 기업 발표

 

 

 

PVH(PVH Corp.)가 소유하고 있는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가 2019 타미 힐피거 패션 프론티어 챌린지(Tommy Hilfiger Fashion Frontier Challenge)의 최종 후보 6개 업체를 발표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이 글로벌 프로그램은 패션 분야에서 포용적이고 긍정적인 변화를 촉진하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및 사업 확장을 지원한다. 이번 최종 후보 선정으로 업계 발전을 뒷받침하는 혁신 기회를 식별하고 지지하는 여정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게 됐다. 최종 후보에 오른 6개 업체는 2020년 2월 13일 암스테르담에 있는 타미 힐피거의 미래 캠퍼스(Campus of the Future)를 방문하여 글로벌 타미 힐피거 패션 프론티어 챌린지 최종 행사를 갖고 사내, 사외 기업 및 지속가능성 리더들에게 자사의 사업 컨셉을 발표할 예정이다.

타미 힐피거는 “두 번째로 열리는 타미 힐피거 패션 프론티어 챌린지에 더 포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패션 업계를 향해 노력하는 업체들이 많이 지원해서 기쁘다”며 “우리는 업계의 중대한 문제에 대한 밝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적극 지원할 것이며, 나는 심사위원 중 한 명으로서 올해의 기업인을 발굴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그들의 긍정적인 미래를 향한 열정과 헌신은 우리가 함께 만들 수 있는 영향력으로 우리 모두를 자극할 것”이라고 말했다.

4개월에 걸친 여러 절차 끝에 420여개의 지원 업체는 6개의 최종 후보로 좁혀졌다. 이 최종 후보들은 사회적 기업 전문가로 구성된 팀의 지원 하에 자신들의 사업 계획을 개발하고 정비할 수 있도록 미래의 캠퍼스에 초청됐다. 후보들은 다음과 같다.

· 방글라데시 소재 기업 아폰 웰빙(Apon Wellbeing)은 공장 내에 생활필수품을 취급하는 공정 가격 매장을 열었다. 이곳의 상품은 외부 가격보다 10% 저렴하게 판매되며 직원들은 이곳을 이용하고 얻은 포인트를 건강 보험 및 의료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다.
· 미국 기업 스토니 크릭 컬러스(Stony Creek Colors)는 지속 가능한 천연 인디고 작물을 담배 매출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규모 담배 농가에 제공한다. 스토니 크릭 컬러스가 제공하는 이 작물은 농가가 생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 네덜란드 스타트업 뷰티풀 메스(A Beautiful Mess)는 난민들이 지속 가능한 의류 제품을 제작하여 사회적, 경제적으로 자립하도록 지원하는 창조적 공간을 운영한다.
· 미국 소재 스타트업 랩141(Lab 141)은 3D 프린팅을 활용하여 소규모로 맞춤 의복을 제조한다. 이 방법을 통해 랩141은 “사이즈 없는” 패션의 개념을 실현하고 있다.
· 인도 파자마 기업 수다라(Sudara)는 성 인신매매에서 탈출했거나 그럴 위험에 놓인 여성들에게 전문 기술 및 재봉 기술을 가르친다.
· 프랑스 기업 콘스탄트 앤드 조이(Constant & Zoe)는 장애가 있는 성인 남녀 및 아동을 위한 기능성 패션 의류를 만든다.

최종 행사를 심사할 심사위원단은 다음과 같다.

· 타미 힐피거
· 안키티 보스(Ankiti Bose), 질링고(Zilingo) 공동 설립자 및 CEO
· 누르 타구리(Noor Tagouri), 기자, 운동가, 연설가
· 다니엘 그리더(Daniel Grieder), 타미 힐피거 글로벌 및 PVH 유럽 CEO
· 마르테인 하그만(Martijn Hagman), 타미 힐피거 글로벌 CFO, 타미 힐피거 글로벌 및 PVH 유럽 COO
· 빌레메인 페어루프(Willemijn Verloop), 소셜 임팩트 벤처(Social Impact Venture) 설립 파트너
· 스티븐 서닐스(Steven Serneels), EVPA CEO 및 이사
· 카트린 레이(Katrin Ley), 패션 포 굿(Fashion for Good) 총괄이사

심사위원단은 2개 우승 업체를 선정하여 사업 자금으로 총 15만유로를 수여한다. 우승자는 타미 힐피거와 인시아드(INSTEAD)의 글로벌 전문가로부터 1년 동안 멘토십을 받게 되며 인시아드 사회적 기업 프로그램(ISEP)의 장소도 제공받는다. “인기상”을 수상하는 팀에는 1만 유로를 추가로 수여한다.

타미 힐피거의 비전은 마음을 열고 문제는 닫는 패션을 만드는 것이다. 이 브랜드의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 노력, 특히 포용성과 순환성을 위한 노력을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아래 웹사이트 참조.
https://global.tommy.com/en_int/about-us-corporate-sustainability.

타미 힐피거를 애용하는 고객과 팔로워들은 소셜 미디어에서 #TommyHilfiger, #FashionFrontierChallenge, #MakeNewPossible, @TommyHilfiger 등의 태그를 사용하여 관련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수원 / 안산 / 지역소식

더보기


연예

더보기
배우 유아인, 대마 이어 프로포폴까지.. 양성반응
시즌데일리 = 심민정 기자ㅣ마약류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의 모발에서 프로포폴 양성 반응이 나왔다. 이에 경찰은 유씨가 상습 처방을 받았는지 수사하고 있다. 국과수는 지난 5일 유씨가 미국에서 입국한 후 소변과 모발을 체취해 정밀 감정한 결과 소변에서 대마 양성 반응이 나왔다고 전했다. 당시 소변 검사 시엔 프로포폴은 음성 반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최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이같은 모발 감정결과를 통보받았다. 소변검사와 다른 결과가 나온 건, 대마의 주요 성분이 열흘 정도 까지 검출되나 프로포폴은 3~4일이 지나면 체내에서 배출되기 때문이다. 체모의 경우 1cm만 남아 있어도 약물 이력을 밝힐 수 있다. 경찰은 유씨가 향정신성의약품인 프로포폴을 의료 외 목적으로 상습 처방받았다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조사 결과에 따라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앞서 6일 유씨를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조사했으며 8일과 9일에는 서울 강남구와 용산구의 성형외과 등 병의원을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국과수의 마약 감정이 마무리됨에 따라 유씨를 마약류관리법 위반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투약 경위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문화

더보기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2023 한국민주주의대상’ 수상자 발표
시즌데일리 = 심민정 기자ㅣ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이재오, 이하 사업회)가 ‘2023 한국민주주의대상’ 수상자로 △강원민주재단(이사장 최윤) △인권과 평화를 위한 국제민주연대(대표 최미경, 이하 국제민주연대) △이주민과 함께(이사장 조병준) △사회적협동조합 빠띠(이사장 권오현)를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강원민주재단’, ‘국제민주연대’, ‘이주민과 함께’는 한국민주주의상, ‘사회적협동조합 빠띠’는 장려상에 선정됐다. 올해 6회째를 맞은 한국민주주의대상은 2017년 6·10민주항쟁 30주년을 맞아 생활 속 민주주의를 실천한 모범 사례를 찾아 널리 알리고자 제정된 상이다. 2023 한국민주주의대상은 올해 6월 9일부터 6주간 공모를 통해 수상자를 모집했고, 총 56개 팀이 후보에 올랐다. 예심에 해당하는 운영위원회(운영위원장 문성근)와 본심인 심사위원회(심사위원장 양성우)를 통해 총 4개 단체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각 위원회는 심사를 위해 공적서 심사, 실사 조사, 현장 인터뷰 등의 과정을 거쳤으며 △사회기여도 △시민참여도 △지속가능성 △사회영향력 등 총 4개의 평가 지표를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에는 강원도의 ‘강원민주재단’, 부산에 기반을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